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AULA F87 pro 독거미 골드축(타건 영상)

3줄요약

1. 높은 완성도

2.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매력적인 타건

3. 하지만 뭔가 플라스틱의 싼마이함과 LED를 극복하지는 못한

 

1. 구매하게 된 이유

 핫딜 관련 커뮤니티에서 키보드 관련 글을 집요하게 보고 있는데, Akko MOD007, ZIYOULANG K68 이후에 가장 핫한 제품이 바로 이 AULA F87, 독거미인듯 합니다. 물론 지금은 레이니의 시대가 온 것 같기는 하지만... 아무튼 이 키보드를 안써볼 수 없겠다 싶어서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플라스틱 키보드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도 구매하는데 한몫 했습니다. 제가 구매하는 키보드의 특성상 알루미늄 키보드는 불가능에 가까울테니까요.

 축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사실 결과적으로는 그레이축, 골드축, 황축을 다 샀습니다... 아마 다다음 키보드가 F87 2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 구매

출처 Qoo10

 직구로 유명한 큐텐에서 구매하였고, 장바구니 할인받아서 실제로는 4만5천 원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지금은 어쩐지 가격이 더 내려가있네요...ㅠ

 

3. 스펙

출처 다나와

 

크게 특별할 것은 없는 스펙입니다.

4. 개봉

 

오늘도 어김없이 흔한 알리 포장의 모습입니다.

바코드 가리기 귀찮아서 뒷면 찍었구요.

 

 

겉에 박스를 하나 더 넣어준 모습입니다.

감사히 집이 없는 중고 키보드 집으로 만들어줍니다.

 

 

키보드 포장 박스입니다.

이 디자인은 뭐라해야할지...참...ㅋㅋㅋㅋㅋ

깔끔과 대충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간단한 스펙시트가 나와있고, 블러처리한 바코드부분에 번역기를 갖다대면 무슨축인지 알려줍니다.

여태 무슨 축인지 몰랐다는;;

 

 

박스를 열면 요런 모습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여분 스위치 넣어줘서 좋네요.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이 아니라 고무 재질이지만, 노이즈를 감소시켜주는 저항이 들어가있습니다.

사실 패브릭보다도 저런게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본체 모습입니다. 측각으로 구매했더니 상단에서 봤을때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입니다.

그나저나 얘도 M87이랑 똑같이 화살표 위에 LED가...

 

 

후면은 무난하게 되어있고요.

 

 

USB동글같은 경우에는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착 달라붙어있습니다.

 

5. 타건

 

https://www.youtube.com/watch?v=Qx8Q8qSg_Z8&t=19s

 

 사실 처음에 타건을 했을 때는 엄청나게 좋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만, 한 2주정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어쩐지 좀 좋게 느껴지더군요. 첫인상과 어느 정도 사용했을 때의 느낌이 이렇게 다른 키보드는 처음인듯합니다.

 키감 자체는 체리 적축이랑 가장 비슷한 것 같은데, 소리가 아무래도 많이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비슷한 키보드를 꼽자면 XINMENG M87 백옥축이랑 가장 비슷합니다. 대신에 서걱임은 거의 없습니다.

 듣기로는 F87에서 키압이 황축보다는 높다고 했는데, 체감상 체리적축보다도 낮은 느낌이라...황축을 한번 써봐야 알긴 하겠습니다만, 꾹꾹 누르는 맛은 덜합니다.

 스테빌은 아주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

 결론적으로는 무난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키감이 맞는 것 같습니다.

 

6. 그 외

디자인 - 아니 사진으로 보면 측각이고 블랙이 굉장히 이뻐보이는데 실물이 좀 많이 아쉽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없어요. 다만 측각 키캡은 대만족이기는 합니다.

LED - 사실 이키보드 LED만 없애도 훨씬 고급스러워보일 것 같습니다. 소위 좀 깬다는 말이 가장 맞는 것 같아요...ㅋㅋㅋ

 

7. 총평

 

 기계식 키보드를 저처럼 와방 많이 사용해본 사람 입장에서는 사실 엄청나게 매력 포인트가 있다고 하기는 조금 어려운 키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분명히 LED 빼고전반적인 완성도라던지, 키감이라던지 다 좋습니다. 만약에 87키 배열 키보드를 찾는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가 있다면 추천해줄 법도 한데 사실 그럴거면 굳이 직구할 필요 없는 CK87을 추천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ㅋㅋㅋㅋ일단 요거보다 더 대중적인 평가가 좋은 황축을 써봐야할 것 같습니다.